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임신이야기

태아보험 가입 체크리스트

태아보험을 가입해야 한다는 것은 결정했는데....궁금한 것이 많이 생깁니다.
기껏 가입했는데...보장을 못 받는다면....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 + 출생시 위헙보장(태아 가입 특약) 이라는 보험의 특수성때문에 특약가입 항목을 꼼꼼히 읽어보아야 합니다.
결국 믿을 건 보험가입증서 뿐입니다!!



1. 산모의 5년 이내에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병원치료내역 유무?

5년 이내에 병원치료내역이 있다면 꼭 고지하셔야 합니다.
단순 교통사고로 인한 염좌, 감기와 같은 단순 질병일 경우는 크게 지장이 없으나 자궁근종, 갑상선질환등과 같은 지속적 또는 현재에도 치료중인 내용은 꼭 고지하셔서 가입 유무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2. 임신 중 산모의 건강상태와 병원치료내역?

임신 중 산모의 건강상태도 가입 시 제한이 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임신성당뇨나 고혈압 같은 질환은 보험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는 질환으로 아이가 태어난 이후에 어린이보험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임신 중 종종 발생하는 하혈이나 심한 입덧으로 통원치료나 입원치료의 기록이 있다면 이 부분도 꼭 고지하셔야 합니다.



3. 자연임신인지? 인공수정인지? 쌍둥이 인지?

자연임신, 인공수정, 쌍둥이 모두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만 일부 회사상품은 인공수정 시, 쌍둥이에게 가입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꼭 체크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4. 임신 중 유산방지 주사나 임신 전 배란촉진제 사용유무?

유산방지주사나 배란촉진제를 사용한 경우 보험가입에 일부 제한이 있습니다. 꼭 체크하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5. 태아의 건강상태?

가장 보편적으로 태아의 건강상태라 함은 대표적으로 기형아 검사결과를 말하며 기형아검사 후의 결과에 따라 보험가입유무가 결정됩니다.
기형아검사는 혈액검사와 양수검사가 있습니다.
검사결과가 정상인 경우 알고 계신 바와 같이 정상적인 보험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액검사 결과 후 수치가 다소 높게 측정되어 양수검사 결과 그 결과가 정상으로 판명된 경우, 상식적으로 보험가입에 제한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정상이라는 소견서를 첨부해도 일부 보험회사에서는 보험 인수를 거절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왕 준비하시는 태아보험이라면 기형아 검사 전에 미리 준비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형아검사에 대한 자세한 링크 http://uryagi.tistory.com/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