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용품

손빨기방지 닥터썸

"아기가 아직도 손을 빨고 있지 않나요?"
손가락 빠는 습관은 빨리 고쳐주어야 합니다.


<손가락빨기로 인한 부작용 -  개교교합>



손가락 빨기로 인한 각종 부작용

우리나라 어머니의 대다수는 아이의 손가락 빠는 습관을 무심코 지나칩니다.
"어릴 때 누구나 한 두 번은 손가락을 빨면서 자란다."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기 때문에 염려할 필요는 없다."
"배냇 습관이다."
 등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런 습관이 몇 달 이상 지속된다면 교정을 필요로 하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손가락 빨기로 인한 부작용 - 사진 예>


1. 손가락의 이상
만성적으로 심하게 손가락을 빠는 경우 손가락의 관절이 지나치게 뒤쪽으로 휘어지게 되어 정형외과적 수술을 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굳은 살이 생기거나, 자극으로 인해 생기는 피부습진, 손톱에 감염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치아 이상
낮과 밤에 지속적으로 손가락을 빠는 경우 나타나는 가장 흔한 후유증입니다.
윗니를 바깥쪽으로 아랫니를 안쪽으로 밀어내게 되어 아랫니와 윗니가 닿지 않는 개교교합(Openbite) 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개 만 3, 4세 이후까지 손가락을 빠는 행동이 지속되면 많게는 20%까지 개교교합(Openbite)이 생긴다고 합니다. 

3. 중독
손가락을 빠는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서 약물이나 물질 남용의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4. 심리적 후유증
일반적으로 손가락을 빠는 행동은 미숙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 하지 못한 행동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부모와의 관계나 친구와의 관계에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부모나 친구들이 손가락을 빠는 아이를 놀리고 비판하거나 혼내고 벌을 주는 경우 아이의 자존심에 손상을 초래하고 자폐우울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닥터썸(Dr.Thumb)은 손가락 빨기 전문 교정기

아이들의 손가락 빨기 습관은 어머니들의 자녀에 관한 상담중 가장 많이 문의되는 고민중 하나로서 국내 1백만명(미취학아동의 30%)의 어린이가 이로 인해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Dr.Thumb은 기존의 민간요법과는 달리 과학적 원리에 근거한 방식으로 손가락 빠는 습관을 확실히 교정해줍니다.



닥터썸의 원리

아이들은 엄지손가락을 위·아래 입술로 감싼 후, 공기가 전혀 통하지 않는 막힘상태에서손가락을 빱니다. 음·양각으로 구성되어 있는 Dr.Thumb 본체의 내면은 손가락과 입술 내부사이에 충분한공간을 유지하여 이 사이로 공기를 순환시켜 막힘상태를 유지할 수 없도 하며, 이런 상태에서 손가락은 잘 빨리지 않게 됩니다.그 결과, 아이들은 손가락 빨기에 점점 싫증을 느끼게 되면서 그만둡니다.부드러운 촉감의 Dr.Thumb 실리콘 본체는 엄지손가락 빨 때와 동일한 만족감을줌으로써,특별한 스트레스 없이 아이의 습관을 교정해줍니다




닥터썸 사용방법



닥터썸 제품사진



닥터 썸 사용예


제품 사이즈

제품은 두가지 사이즈로 나오고 있습니다.
- Small: 12개월 ~ 36개월
- Large: 36개월 이상 ~ 7세
※ 아이들의 손 크기에 따라 사이즈를 밴드로 마추어 주어야 합니다.
※ 오른손, 왼손 겸용


더 자세한 제품정보는 제조원 : (주)지오인터코리아/한국 http://www.drthumb.com/


'육아 > 육아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리핀알파 해금 (국악시리즈)  (0) 2009.12.19
슬리핀 알파 플러스 (Sleepin α Plus)  (0) 2009.12.06
보채는아기 처방음악  (0) 2009.11.28
사운드모빌  (0) 2009.11.28